top of page
검색

크리온(주), 여행기반 SNS ‘atripin(아트리핀)’ 앱스토어 오픈

매일경제 22.10. 21



여행 기반 신개념 SNS ‘아트리핀’ 서비스를 준비중인 크리온(주)이 클로즈드 베타를 종료하고 오픈 베타로 전환한다고 18일 밝혔다.


아트리핀은 숏폼 콘텐츠 기반으로 구성된 여행 테마 플랫폼으로 8월 22일부터 두 달 동안 클로즈드 베타를 진행, 300여명 이상의 베타테스터와 1만여개의 콘텐츠를 확보하며 성공적으로 서비스 검증을 마쳤다.


크리온(주) 김정은 대표는 “여행은 유일하게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공존하는 콘텐츠로 ‘atripin(아트리핀)’을 통해 누구나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는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을 강조하며 ‘당신의 일상이 누군가에는 여행이 될 수 있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콘텐츠의 무한한 재생산을 통해 콘텐츠 업계에서의 ESG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성공적으로 클로즈드 베타를 마친 아트리핀이 18일부터 오픈 베타를 시작한다. (사진: atripin(아트리핀) 웹사이트)


이번 앱스토어(iOS, AOS) 등록과 ‘atripin(아트리핀)’ 오픈베타를 기념하기 위해 10월 18일부터 한 달간 ‘2022 아트리핀 어워즈(2022 atripin awards)’를 진행한다. 이번 어워즈는 나만의 여행코스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인 ‘핀로드(PinRoad)’를 활용하여 자신이 업로드한 콘텐츠 뿐만아니라 다른 유저가 업로드한 콘텐츠를 연결하여 새로운 여행을 계획 할 수 있으며 콘텐츠 업로드에 대한 부담감을 최소화시켜 누구나 쉽게 양적, 질적 콘텐츠 생산이 가능하다. 특히 심사를 통해 우수 콘텐츠를 선발, 한국 여행 상품을 비롯해 아트리핀 굿즈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어워즈 총책임자인 고동기 글로벌 마케팅 팀장은 “그동안 쌓아온 크리온의 동남아시아 인플루언서 풀 덕분에 효과적으로 어워즈를 홍보하였고, 덕분에 많은 유저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국가에서 문의가 오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2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한 크리온(주)은 10월 싱가폴에서 개최되는 TTA 2022(Travel Tech ASIA), SWITCH 2022(Singapore Week of Innovation & Technology) 박람회에 참가, 비즈니스 기회 창출과 주요 투자자 네트워크 구축하고 동남아시아 지역 타겟으로 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bottom of page